오아시스

대한민국 전투기(KF-X) 한국군 전투기 독립선언하다. 본문

밀리터리

대한민국 전투기(KF-X) 한국군 전투기 독립선언하다.

endlesslove 2020. 8. 8. 19:47

대한민국 전투기(KF-X) 한국군 전투기 독립선언하다.

 

대한민국 전투기 KF-X 개발이 순항 중이다. 지금 상황으로 봐선 100% 성공하리라 본다. 엔진을 제외한 주요 부품은 국산화에 성공했다. 특히 AESA 레이더 국산화에 성공했다. 우리나라는 사실상 마지막으로 전투기 개발에 성공하는 국가가 될 것이 거의 확실하다. 

 

 

6세대 전투기가 곧 나오고 상용화되면 뒤늦게 4세대나 4.5세대 전투기를  개발해 봤자 기술격차로 아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전투기 기술 격차가 너무 벌어져서 도저히 따라갈 수 없게 된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지금이 세계에서 마지막으로 전투기를 개발할 수 있는 기회다. 이 시기를 놓쳐서는 절대 안된다.

 

다행히도 KF-X 개발은 순항 중이다. 

 

바라기는 F16 이상의 성능이 나오기를 바란다. 그런데 아직도 우리나라가 자력을 전투기를 개발하는 것에 부정적인 밀매들이 있다. 그들의 논리는 그 돈으로 더 좋은 전투기를 많이 사는 것이 현실적이라는 것이다. 설득력이 있어 보이지만 그렇지 않다. 지금 기회를 놓치면 국산 전투기 개발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한국항공우주산업제공

 

전투기에서 독립해야 진정한 자주국방을 이룰 수 있다. 미국은 자국산 전투기를 팔고 정비도 함부로 못하게 철저히 통제한다. 우리가 구입한 F35 전투기에는 레이더도 쏘지 못하게 한다. 기술유출을 우려해서 그러는 것이다. 미국은 자국의 이익을 위해 그럴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 돈 주고 산 전투기를 열어보지도 못하고 정비도 못하며, 무기도 함부로 달 수 없다. 성능 테스트를 위해 레이더를 쏘지도 못하고 있으니 우리는 비싼 돈 주고 전투기를 빌려 쓰는 것이지 전투기 소유주가 아니다. 전투기 독립은 자주국방에 필수이다.

 

한국항공우주산업제공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우리가 탈 우리 전투기를 개발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 있다. 우리가 만들었으니 달고 싶은 무기 마음껏 달고 원하는 만큼 개량할 수 있다.

 

그리고 더 중요한 것은 KF-X를 기반으로 우리는 빠르게 다음 전투기들을 만들어 갈 것이다. 함재기도 만들고 5세대, 6세대 전투기도 만들 것이다. 우리는 숙원인 전투기 엔진도 결국 만들 것이다.

 

KF-X가 양산되는 날 우리는 진정한 강군으로 거듭날 것이다. 그 누구도 KF-X 전투기 사업을 비판해서는 안되며 절대적인 지지와 응원을 보내야 한다. 만일 실패해도 아무도 탓하지 말고 다시 시작하도록 도와야 한다

 

Comments